전 세계 패션 브랜드 가치 TOP 10

전 세계에는 수많은 패션 브랜드가 존재한다. 패션은 단순히 옷과 액세서리 등을 잘 갖추는 것이 아니다. 패션은 나를 표현하고 타인에게 보여주는 수단이기도 하다. 또한 패션은 엄청난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산업으로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벌어 들이는 수익이 엄청나다. 이번 시간에는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회사인 Brand Finance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2023년 전 세계 패션 브랜드 가치 TOP 10에 살펴보았다. 순위에 오른 브랜드들은 오랫동안 패션 시장을 지배해 왔다.


2023년 전 세계 패션 브랜드 가치 TOP 10
언스플래쉬


2023년 전 세계 패션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


1위 나이키 (Nike)

  • 국가 : 미국
  • 브랜드 가치 : 313억 달러
  • 시가총액 : 1,393억 9천만 달러
  • 2023년 매출 : 515억 4천만 달러


2위 루이뷔통 (Louis Vuitton)

  • 국가 : 프랑스
  • 브랜드 가치 : 263억 달러
  • 시가총액 : 4,246억 3천만 달러
  • 2023년 매출 : 952억 4천만 달러


3위 샤넬 (Chanel)

  • 국가 : 프랑스
  • 브랜드 가치 : 194억 달러
  • 시가총액 : 비상장 회사
  • 2022년 매출 : 172억 달러 / 샤넬은 비상장 회사로 매출 공시가 늦는 편.


4위 구찌 (Gucci)

  • 국가 : 이탈리아
  • 브랜드가치 : 178억 달러
  • Kering 시가총액 : 469억 달러
  • 케링은 구찌, 입생로랑, 보테가 베네타, 발렌시아가, 알렉산더 맥퀸 등이 속한 프랑스 명품 그룹
  • 2023년 케링 매출 : 216억 3천만 달러


5위 아디다스 (Adidas)

  • 국가 : 독일
  • 브랜드 가치 : 157억 달러
  • 시가총액 : 382억 3천만 달러
  • 2023년 매출 : 232억 1천만 달러


6위 에르메스 (Hermès)

  • 국가 : 프랑스
  • 브랜드 가치 : 142억 달러
  • 시가총액 : 2,573억 1천만 달러
  • 2023년 매출 : 148억 4천만 달러


7위 디올 (Dior)

  • 국가 : 프랑스
  • 브랜드 가치 : 132억 달러
  • 시가총액 : 1,436억 8천만 달러
  • 2023년 매출 : 848억 달러


8위 까르띠에 (Cartier)

  • 국가 : 프랑스
  • 브랜드 가치 : 125억 달러
  • 2023년 매출 : 34억 5천만 달러
  • 리치몬트그룹 시가총액 : 851억 3천만 달러
  • 리치몬트그룹 : 까르띠에, 브랜드 반클리프 아펠 등을 자회사로 둔 명품업체


9위 자라 (Zara)

  • 국가 : 스페인
  • 브랜드 가치 : 110억 달러
  • 인디텍스 시가총액 : 1,452억 5천만 달러
  • Inditex는 자라를 포함 10여 개의 SPA 브랜드를 보유한 스페인 기업이다.


10위 롤렉스 (Rolex)

  • 국가 : 스위스
  • 브랜드 가치 : 107억 달러
  • 시가총액 : 비상장 회사
  • 2023년 매출 추정 : 114억 달러
  • 롤렉스는 스위스 시계 명품 브랜드로 명품 그룹에 속하지 않고 단일 시계 회사로 남아 있다.


*출처 및 참조 : https://brandirectory.com/rankings/apparel/table
*시가총액 기준(2024.04.12) : companiesmarketca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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