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클럽 브랜드 BEST 7

골프는 수십 년 동안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즐겨 왔다. 최근 골프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아졌고 모두가 프로선수처럼 되고 싶어 한다. 골프 실력을 향상하고 핸디캡을 개선하려면 골프 클럽 선정이 중요하지만 내게 맞는 골프 클럽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이번 시간에는 골프 클럽 브랜드 TOP 10을 살펴보려고 한다.


골프-클럽-브랜드-TOP-7
픽사베이


기술, 인내심 및 정확성이 필요한 골프를 잘하려면 올바른 장비를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골프 클럽은 공을 치고 원하는 거리와 정확도를 달성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골퍼에게 가장 중요한 장비 중 하나이다.

현재 약 50개 골프 클럽 제조업체가 있으며 내게 맞는 클럽을 구매하거나 교체하기 전에 올바른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 골프 클럽 브랜드는 프로 골퍼를 대상으로 하며 제조, 엔지니어링 및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가격이 비싸다. 그러나 많은 브랜드들이 모든 기술 수준에 맞는 다양한 클럽을 제공하고 있다.


골프 클럽 브랜드 TOP 7


1. 테일러메이드

테일러메이드(TaylorMade)는 최고의 종합 골프클럽 브랜드로 1979년 게리 아담스(Gary Adams)가 설립하였다. 게리 아담스는 클럽 드라이버의 창시자로 동료 두 명과 함께 접촉 시 안정성을 높이고 스핀을 억제하며 볼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주변 가중치를 갖춘 로프트각도 12도 스테인리스 스틸 드라이버를 제작했다. 1980년 PGA 투어에서 활동하던 해리 테일러가 클럽 개발에 합류하면서 테일러메이드(테일러가 만들었다)가 완성되었다.

TaylorMade는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 웨지, 퍼터 등 초보자, 중급 또는 고급 골퍼 모두에게 맞는 다양한 클럽을 제작한다. 테일러메이드 장비는 파워, 강도 및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테일러메이드는 1997년 아디다스에 인수되었으며, 이후 2021년 한국 사모투자펀드(PEF) 센트로이드 인베스트먼트에 인수되었다.

  • TaylorMade 클럽 사용 선수 : 타이거 우즈, 콜린 모리카와, 더스틴 존슨, 로리 맥길로이, 넬리 코다, 스코티 셰플러, 브룩 헨더슨 1998년 박세리가 US 오픈에 우승했을 당시 사용했던 드라이버가 테일러메이드의 R320TI 모델이었다.



2. 캘러웨이

1982년 엘리 캘러웨이(Ely Callaway)가 설립한 캘러웨이는 훌륭한 제품과 기술로 평판이 좋은 미국 골프 장비 제조업체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골프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인 Callaway Golf는 Callaway, Odyssey, OGIO, Travis Mathew, Jack Wolfskin, Topgolf와 같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Callaway가 1991년에 출시한 빅 버사(Big Bertha) 드라이버는 크고 관용성이 뛰어난 드라이버 헤드의 시대를 열었다. 전통적인 목재 드라이버를 사용하던 시기에 완전한 스테인리스 스틸 구조로 당시에는 혁명적이었다. 오리지널 빅 버사 헤드는 현재 기준으로는 작았지만 1991년 기준으로는 상당히 컸다. 1994년에는 빅 버사 아이언과 Big Bertha Blade Putters를 출시했다.

  • 캘러웨이 클럽 사용 선수 : 필 미켈슨, 존 람, 잔더 쇼펠레, 김시우, 샘 번스, 사소 유카, 마들렌 사그스트룀, 야니 쳉, 게리 우드랜드


3. 타이틀리스트

타이틀리스트(Titleist)는 1935년 미국 아쿠쉬네트 프로세스 컴퍼니(Acushnet Company)로 시작되었다. 정밀 금형 고무 회사의 소유주이자 아마추어 골퍼인 필 영(Phil Young)은 1932년 일요일 골프 라운드 중에 그와 그의 치과의사 친구가 확실한 퍼팅이라고 생각했던 것을 놓쳤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골프공을 치과의사 친구 병원의 엑스레이로 찍은 결과 골프공의 코어가 중심에서 벗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영은 그의 친구이자 동료인 MIT 졸업생이자 고무 전문가이자 골프 애호가인 레드 보머(Fred Bommer)가 아쿠쉬네트 내에 골프 담당 사업부(Acushnet Golf Division)를 이끌도록 설득했다. 3년간 제품개발에 매진한 결과 1935년에 완성된 첫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을 출시하였다.

타이틀리스트는 또한 최고의 프로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골프 클럽을 제작한다. 일반적으로 타이틀리스트 클럽은 핸디캡이 낮은 골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Titleist는 Vokey Design 모델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웨지(wedges)를 보유하고 있다.

  • 타이틀리스트 클럽 사용 선수 : 조던 스피스, 저스틴 토마스, 제시카 코다, 맥스 호마, 카메론 영, 임성재


4. 핑

PING은 골프 클럽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하고 판매한다. PING은 1959년 카르스텐 솔하임(Karsten Solheim)이 미국에서 설립한 브랜드로 개인 플레이어를 위한 골프 클럽 맞춤 제작을 전문으로 한다. PING은 50년 넘게 맞춤 제작에 주력해 왔으며 제품 개발과 맞춤 피팅 기술을 통해 프로 골퍼와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랜 역사와 좋은 품질로 퍼터, 드라이버, 아이언, 골프웨어 등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59년에 1A 퍼터 개발 테스 과정에서 공을 칠 때 경쾌한 소리가 나서 브랜드 이름을 핑(PING)으로 하였다고 한다.

  • 핑 클럽 사용 선수 : 토니 피나우, 부바 왓슨, 빅토르 호블란, 티럴 해턴, 루이스 우스투이젠, 전인지


5. 미즈노

1906년 일본 미즈노 상사(Mizuno Corporation)가 MIZUNO를 설립했다. 300,000개 이상의 제품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주요 스포츠를 포괄하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종합 브랜드이다. 미즈노는 1934년부터 골프 클럽과 기타 스포츠 장비 제조를 시작했다.

미즈노는 장인이 제작하는 단조 아이언으로 유명하다. 아이언을 제작하는 방법에는 달궈진 쇠를 두드려 만드는 단조 공법과 쇳물을 틀에 부어 찍어내는 주조 공법이 있는데 업계에서는 단조 공법을 더 높게 평가한다. 미즈노는 아이언 이외에도 드라이버, 우드, 하이브리드, 퍼터, 웨지, 골프백, 골프웨어 등도 생산한다.

브룩스 캡카(2018 PGA 챔피언십)와 강성훈(2019 AT&T 바이런 넬슨)이 비후원 선수로 미즈노 아이언을 사용해 우승하였다.

  • 미즈노 클럽 사용 선수 : 폴 케이시, 크리스 우드, 강성훈, 브룩스 캡카



6. 클리블랜드

클리블랜드는 1979년 현재 캘러웨이 골프의 수석 클럽 디자이너인 로저 클리블랜드(Roger Cleveland)가 Cleveland Classics으로 창립하였다. 클리블랜드는 1990년에 Skis Rossignol에 매각된 후 2007년에 Dunlop Sports에 다시 매각되었다. 클리브래드는 스릭슨, XXIO, 클리브랜드 골프, 네버콤프로마이즈를 소유한 브랜드인 시리 스포츠(SRI Sports Limited)가 소유하고 있다.

클리블랜드가 괜찮은 드라이버와 아이언을 제작하지만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하는 것은 다양한 바운스 옵션을 갖춘 웨지이다. 다른 골프 클럽 제조업체들은 매년 하나의 웨지만 출시하지만, Cleveland는 다양한 핸디캡을 수용하기 위해 매년 여러 유형의 웨지를 출시한다. 클리블랜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의 스핀율이 낮지만 웨지의 스핀과 컨트롤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클리브랜드는 드라이버에서 퍼터,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작한다. 클리블랜드는 높은 핸디캡, 초보 플레이어, 비용 절감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이다.

  • 클리블랜드 클럽 사용 선수 : 브룩스 켑카, 마쓰야마 히데키, 셰인 라우리, 이민지, 박인비


7. 혼마

혼마(Honma)는 1959년 일본 요코하마의 혼마 형제에 의해 쓰루미 골프 센터 주식회사로 설립되었다. 혼마 브랜드는 1963년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다. 1981년에 회사는 도쿄 북쪽에 있는 야마가타현의 사카타로 이전했다. 혼마는 초기에 이름을 알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2005년에 파산 보호를 신청한 후 사업가이자 열렬한 골프 선수인 리우 지안 구오(Liu Jian Guo)가 운영하는 중국 펀드에 인수되었다.

혼마는 세계 유일하게 전 공정 수제작(단조 공법)을 고수하고 있다. 대부분이 20년 이상 한 가지 공정에서 일을 하고 있는 '장인'들이라고 한다. 혼마는 꼼꼼한 디자인과 생산 공정을 채택하고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견고한 성능과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브랜드이다. 혼마 골프채는 특수강으로 수작업 맞춤 제작되기 때문에 비싸다.

저스틴 로즈는 2019년 초 일본 제조사 혼마와 다년 장비 계약을 체결했지만 최근 양측은 각자의 길을 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저스틴 로즈는 혼마 클럽으로 2번 우승을 했다.

  • 혼마 클럽 사용 선수 : 마쓰야마 히데키, 타니하라 히데토, 이보미, 서현정


기타 골프 클럽 브랜드

Cobra, Miura, Tour Edge, Top Flite, Bettinardi, Srixon, Wilson, Odyssey, XXIO, PXG, MacGregor, MAJESTY, YONEX, LAZRUS, Giga, Bloodline, Vega, Stix, Fourteen, Edel, Sub 70 등이 있다.


※ 면책조항 : 일반적인 정보 수집용입니다. 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유용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