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초시계 기능과 활용법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가 네이버 초시계이다. 시계나 스마트폰으로 시간 확인이 가능한데 초시계는 왜 있는 것일까 싶지만 정확한 시간을 알아야 할 경우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초시계를 활용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티켓팅이나 수강신청 등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몰랐던 네이버 초시계 활용법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네이버 초시계 활용법과 기능
▎정각 알림 설정
네이버 초시계는 ‘정각 알림’ 설정 기능이 있다. 정각이 되면 3~5초 정도 알림 소리가 울린다. 알림 소리는 3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알림 기능을 사용하면 티켓팅이나 수강신청 등을 할 때 바로 클릭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한다. 단,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거나 알림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알림 기능이 종료된다.
▎관련 사이트 서버시간 제공
네이버 초시계에서는 인터파크, 멜론, 예스 24, 티켓링크, 옥션의 서버시간도 함께 제공한다. 티켓팅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접속하길 원한다면 네이버 초시계에서 제공하는 서버시간을 이용하면 좋다. 해당 사이트의 서버시간과 네이버 초시계가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만약에 인터파크, 멜론, 예스24, 티켓링크, 옥션에서 티켓팅을 할 경우 휴대폰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간을 확인하는 동시에 PC로 클릭하거나 PC에서 화면을 2개를 띄워놓고 하는 방법이 유용하다.
스마트폰 등으로 얼마든지 시간 확인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에서 네이버 초시계 서비스를 제공할 때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다. 대부분 몰랐던 네이버 초시계를 누군가는 잘 활용하고 있다. 티켓팅 등으로 광클이 필요할 때 네이버 초시계의 알림 기능과 서버 시간을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 면책조항 : 일반적인 정보 수집용입니다. 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유용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 함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