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초시계 기능과 활용법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가 네이버 초시계이다. 시계나 스마트폰으로 시간 확인이 가능한데 초시계는 왜 있는 것일까 싶지만 정확한 시간을 알아야 할 경우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초시계를 활용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티켓팅이나 수강신청 등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몰랐던 네이버 초시계 활용법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네이버 초시계 활용법과 기능

네이버-초시계-기능과-활용법


정각 알림 설정

네이버 초시계는 ‘정각 알림’ 설정 기능이 있다. 정각이 되면 3~5초 정도 알림 소리가 울린다. 알림 소리는 3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알림 기능을 사용하면 티켓팅이나 수강신청 등을 할 때 바로 클릭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한다. 단,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거나 알림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알림 기능이 종료된다.


관련 사이트 서버시간 제공



네이버 초시계에서는 인터파크, 멜론, 예스 24, 티켓링크, 옥션의 서버시간도 함께 제공한다. 티켓팅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접속하길 원한다면 네이버 초시계에서 제공하는 서버시간을 이용하면 좋다. 해당 사이트의 서버시간과 네이버 초시계가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만약에 인터파크, 멜론, 예스24, 티켓링크, 옥션에서 티켓팅을 할 경우 휴대폰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간을 확인하는 동시에 PC로 클릭하거나 PC에서 화면을 2개를 띄워놓고 하는 방법이 유용하다.


네이버-초시계-활용법
픽사베이

스마트폰 등으로 얼마든지 시간 확인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에서 네이버 초시계 서비스를 제공할 때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다. 대부분 몰랐던 네이버 초시계를 누군가는 잘 활용하고 있다. 티켓팅 등으로 광클이 필요할 때 네이버 초시계의 알림 기능과 서버 시간을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 면책조항 : 일반적인 정보 수집용입니다. 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유용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함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