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TOP 10

예전에 다리는 단순히 장애물을 피하는 이동 수단 정도로 건설되었지만, 현재는 미적인 요소와 기능적인 요소를 결합하는 추세이다.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10개의 대부분은 아시아쪽에 있으며 그중 7개가 중국에 있다. 대만 1개, 태국 1개를 포함하면 아시아에 9개가 몰려 있다. 나머지 하나는 미국 루이지애나에 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TOP 10에 대해 알아보았다.


1. 단양-쿤산 대교, 중국

세계에서-가장-긴-다리-TOP-10
이미지 출처 : ©MNXANL / CC BY-SA 4.0 – 라이센스

단양-쿤산 대교(丹昆特大桥)는 상하이에서 난징까지 길이가 164.8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이다. 평균 높이는 지상에서 31m이다. 상하이와 중국 장쑤성의 난징을 연결하는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 교량이다. 다리 자체는 양쯔강 삼각주에 걸쳐 있다. 10,000명 이상의 근로자가 4년 동안 다리를 건설했다.

Danyang-Kunshan은 고가도로(단양-쿤산의 경우는 철도)를 지탱하는 아치 및/또는 기둥으로 구성된 고가교(Viaduct Birdge, 육교) 스타일의 다리이다. 진도 8의 지진과 태풍, 비, 30만 톤에 달하는 해군 함정의 타격도 견딜 수 있도록 다리가 만들어졌다.

  • 총길이 : 164.8km
  • 착공 : 2006년
  • 개통 : 2011년 6월 30일 / 완공 2010년


2. 장화-가오슝 고가교, 대만

장화-가오슝 고가교(彰化 - 高雄 高架橋)는 대만의 고속철도 네트워크의 일부로 육교 역할을 한다. 장화현의 바구아산(八卦山, Baguashan)에서 가오슝의 줘잉까지 이어진다. 지진 발생 시 열차가 안전하게 정차할 수 있도록 내진 설계가 되어 있다. 장화역, 윈린역, 자이역, 타이난역은 모두 이 육교를 따라 건설되어 있다.

  • 총길이 : 157.3km
  • 완공 : 2007년


3. 톈진 대교, 중국

톈진 대교(天津特大桥)는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의 일부인 허베이성 랑팡(Langfang)과 칭셴(Qingxian) 사이를 연결하는 철도 고가교이다. 개통 당시 기네스 세계 기록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다리로 기록했다.

  • 총길이 : 113.7km
  • 착공 : 2006년
  • 개통 : 2011년 / 완공 2010년


4. 캉더 그랜드 브리지, 중국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의 일부이며, 지진 활동을 견딜 수 있도록 3,092개의 교각을 사용하여 건설되었다.

  • 총길이 : 105.9km
  • 완공 : 2010년


5. 웨이난 웨이허 그랜드 브리지, 중국

웨이난 웨이허 그랜드 브리지(渭南渭河特大桥)는 정저우-시안(Zhengzhou-Xi'an) 고속철도의 일부이다. 다리는 Wei 강을 두 번 건너고 Ling 강, Luofu 강, Xi 강 및 Shi Di 강을 포함한 다른 작은 강을 거친다.

  • 총길이 : 79.7km
  • 개통 : 2010년 / 완공 2008년


6.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 중국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港珠澳大橋, 강주아오대교)는 홍콩, 광둥성 주하이, 마카오를 연결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바다 다리로 188억 달러가 넘는 비용이 들었다. 3개의 사장교, 해저 터널(약 7km) 및 4개의 인공섬으로 구성된다. 설계 수명은 120년이다. 디자인에서 공식 오픈까지 14 년이 걸렸다.

  • 총길이 : 55km
  • 개통 : 2018년 / 완공 2017년


7. 방나 고속도로, 태국

Bang-Na-Expressway
*이미지 출처 : 퍼블릭 도메인 / 위키미디어

국도 34호선 위를 가로지르는 방나 고속도로(Bang Na Expressway)는 양쪽 끝에 요금소가 있는 6차선 고가 고속도로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차량) 다리이다. 구조는 27m 너비의 박스 거더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균 경간 42m이다. 다리의 디자인과 패턴은 미국 토목 기사 인 루이스 버거 (Louis Berger)의 아이디어였다.

  • 총길이 : 54km
  • 완공 : 2000년 (공사기간 11년)


8. 베이징 그랜드 브리지, 중국

베이징 그랜드 브리지(北京特大桥)는 베이징의 남쪽에 위치한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의 일부이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건설한 최초의 대규모 저수지인 관팅(官廳) 저수지를 지나간다.

  • 총길이 : 48.15km
  • 개통 : 2011년 / 완공 2010년


9. 미국 폰차트레인 호수 코즈웨이, 미국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폰차트레인 호수 코즈웨이(Lake Pontchartrain Causeway)는 메타리에서 맨더빌까지 폰차트레인 호수를 가로지르는 거의 같은 길이의 두 개의 평행한 다리로 구성되어 있다. 9,500개의 콘크리트 말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에 큰 배가 아래를 지나갈 수 있도록 올릴 수 있는 도개교(bascule)가 있다.

  • 총길이 : 38.4km
  • 개통 : 첫 번째 다리 1956년 / 두 번째 다리 1969년


10. 1호선 중국 우한 메트로(Line 1 Wuhan Metro), 중국

1호선은 중국 후베이성 성도인 우한시에 있는 고가 지하철 노선에 붙여진 이름이다. 세계에서 가장 긴 지하철 고가교이기도 하다. 2개의 선로와 32개의 기차역이 있다.

  • 총길이 : 38km
  • 개통 : 2004년


※ 면책조항 : 일반적인 정보 수집용입니다. 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유용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