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과일 6가지

일부 과일은 신체의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 데 좋다. 과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수용성 식이섬유(soluble fibre)가 많은 과일은 심장 발작(heart stroke), 동맥 폐색(artery blockage), 심장 마비(heart attack) 등의 심장 질환(heart diseases)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이번시간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과일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콜레스테롤-낮추는-과일-6가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과일 6개

  1. 파인애플
  2. 아보카도
  3. 사과
  4. 포도
  5. 바나나
  6. 딸기


1.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 브로멜라인(bromelain), 칼륨, 망간, 구리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

파인애플에 함유된 단백질 분해 효소의 일종인 브로멜라인(Bromelain)은 동맥(arteries)의 혈전과 콜레스테롤 침전물을 분해하여 건강한 혈액의 흐름(blood flow)을 돕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연구에 의하면 30일 동안 쥐에 파인애플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혈중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아보카도

연구에 의하면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보카도는 고열량 과일이지만 지방의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혈장 속 콜레스테롤 수준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3. 사과

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polyphenol)은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pectin)은 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차단한다고 한다. 사과의 펙틴은 다른 과일에 함유된 펙틴보다 콜레스테롤 감소에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4. 포도

포도는 혈류로 들어가 모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운반하여 처리한다고 한다.

포도에 함유된 천연 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레스베라트롤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서 뇌졸중, 협심증 등의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몸의 호르몬 활동에 좋은 영향을 주어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5.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potassium)과 섬유질(특히 수용성)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흡수하여 혈류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6. 딸기

딸기에 함유된 수용성 섬유질 펙틴(pectin)은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 연구에 의하면 딸기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딸기를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유지하며, 인슐린 저항성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면책조항 : 일반적인 정보 수집용으로 전문적인 의학적 소견과 무관합니다. 의학적 조언, 진단 또는 건강 상태 등의 문제는 항상(반드시) 의사나 전문의료인과 상담하십시오. 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적시성, 유용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함께 보기